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에서는 다양한 에어드랍 이벤트가 종종 열립니다. 보통 신규 코인이 원화 마켓에 상장되는 것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되는데요. 주로 2~3일 동안 정해진 기간 안에 해당 코인을 매수하거나 매도하면, 일정 수량을 나누어 주는 방식입니다.
빗썸 입금 후 거래 에어드랍 이벤트
최근에는 단순 거래가 아닌 ‘입금 후 거래’ 조건이 붙은 이벤트가 많습니다.
예를 들어 ‘플라즈마 코인 입금 & 거래’ 이벤트라면, 다른 거래소에서 플라즈마 코인을 구입해 빗썸으로 옮기고, 이후 거래를 진행하라는 의미죠. 그러면 어떻게 입금&거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을까요?
다른 거래소 중에 저는 업비트를 함께 사용하고 있어서, 업비트에서 빗썸으로 코인을 옮겨봤어요.
먼저 빗썸에서 입금 주소 만들기
-
빗썸 메인 화면 하단의 '입출금' 메뉴로 이동합니다.
-
기본값이 [원화 입금하기]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.
-
검색창에서 원하는 코인을 검색해서 선택합니다.
-
['입금하기'] 버튼 클릭 → ['+'] 버튼을 눌러 입금 주소를 발급받습니다.
-
주소가 생성되면 ['복사'] 버튼으로 주소를 저장해두세요.
업비트에서 코인 사서 보내기
이제 업비트에서 빗썸으로 코인을 보낼 차례입니다.
업비트에서 코인을 보내려면 일단 해당 코인이 있어야겠죠? 저는 시장가로 6,000원 어치 매수합니다. 왜냐하면 추후에 빗썸에서 매도하려고 할 때 최소 거래 금액이 5,000원 이상이거든요. 수수료와 가격 변동을 고려해 조금 넉넉히 사는 편이에요.
-
업비트 앱 하단의 ['입출금'] 메뉴 선택
-
원하는 코인 선택(플라즈마(XPL))
-
[일반출금] 선택
-
출금 수량 입력(전액) 후 [확인]
-
빗썸에서 발급받은 입금 주소 입력
-
보안 인증까지 완료하면 출금 신청이 끝납니다.
출금 요청 후 보통 3분 정도면 상태가 ‘진행 중’에서 ‘완료’로 바뀌고, 그럼 빗썸 지갑에 플라즈마 코인이 입금됩니다.
👉 이렇게 한 다음 빗썸에서 코인을 매도하고요.
다음 날에는 빗썸에서 코인을 매수했다가 매도하면 이벤트 참여 완료입니다.
업비트와 빗썸 화면을 보면서 이해하고 싶으시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!
0 댓글